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추천 BEST 5

각종 공부나 통계자로 그리고 문서를 데이터화 하다보면 그래프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웹으로 이용할 수 있는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5곳을 소개합니다.

2022-09-20 업데이트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추천 BEST 5

1. DESMOS

DESMOS 사이트

DESMOS 는 수학 공부를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학생이나 교사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코드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다른 사람과 그래프를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그래핑 계산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래프 혹은 차트를 직접 그릴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고 그래프를 만들 식을 입력만해주면 자동으로 그래프가 만들어진답니다.

x,y 같은 미지수는 알파벳으로 입력하고 +, – 같은 기호도 키보드로 입력하면 됩니다. 절댓값, 막대 그래프, 꺾은선을 모두 그릴 수 있는 사이트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이용하기에 매우 좋은 사이트입니다.

2. Canva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Canva

Canva 는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입니다. 2012년에 설립된 7조 가치의 유니콘 기업인 Canva가 만든 웹사이트인데요. 어려운 디자인 기술 없이도 누구나 디자인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툴입니다. 최근 그래프와 차트 탬플릿을 강화하고 그래픽적 요소가 아닌 데이터 시각화를 구현할 수 있는 사이트로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래프를 그릴때에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 비교, 추세, 구성, 관계 ” 등 이용자가 시각화를 구현하고자 하는 모든것을 제공하고 목적에 맞는 차트와 디자인 템플릿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3. Visme

Visme

Visme 사이트는 그래프를 중심에 둔 디자인 툴입니다. 데이터 시각화와 인포그래픽을 중심에 둔 디자인 사이트로 2013년 미국에서 창업한 이래 조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깊은 연구를 기반으로 다양한 차트를 지원하고 있는것이 이 사이트의 장점이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이용폭이 제한되어있다는것이 아쉬운데요,

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도 데이터를 다루고 간단한 기능을 처리함에 있어 충분한 가치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편집이 매우 편리한것이 장점으로 사이트를 이용할때는 크롬으로 한국어로 번역후 이용하세요.

4. Infogram

인포그램

infogram 은 1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입니다. 활용 목적에 맞게 여러 차트를 조합한 탬플릿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데요. 각각의 템플릿이 디자인 면에서도 화려하고 차트를 더하고 뺴는것이 쉽기 때문에 데이터 시각화를 잘 모르는 사용자들이 오히려 사용하기 편한 웹사이트입니다.

대시보드를 하나로 골라 데이터와 차트를 한번에 손쉽게 대량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가장 큰 장점으로는 구글 시트와의 연동을 지원한다는 점으로 간단하게 사내 대시보드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5. AlgeoMath

AlgeoMath

AlgeoMath 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툴을 개발하고 배포하고 운영하고 있는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입니다. 대수, 기하, 수학 모든 그래프를 그릴 수 있으며 직선이든 포물선이던 식을 입력만 하면 알아서 그래프를 그려줍니다. 대중적인 그래프를 그리는 것보다 초,중,고 선생님들이나 학원 혹은 본인이 쓸 교재를 직접 만드는 과외선생님에게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