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내 계곡 추천 베스트 10

   읽는 시간 4 분

여러분들은 여름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바다 혹은 계곡이 떠오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피서지 2곳을 꼽으라면 바다와 계곡이 아닐까요? 바다는 너무 진부하고 오늘은 국내 계곡중 계곡 추천 베스트 10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작성하는 글은 대한민국 관광공사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을 참조해 작성했습니다.

국내 계곡 추천 베스트 10

1. 괴산 갈론계곡

계곡 추천 괴산 갈론계곡

괴산 갈론계곡은 산신령도 쉬어가는곳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곡 인근에 갈씨 성을 가진 사람이 많다고 해서 붙여진 갈론계곡은 아홉곳의 명소가 있어 갈론구곡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골이 깊기로 소문난 괴산에서도 가장 깊은 곳이라 할 만큼 깊숙히 들어가야 하는 계곡이라서 아직도 찾는 사람이 많지 않는 계곡입니다. 유리알같이 맑은 계곡이 곳곳에 비경을 만들고 있고 물놀이하기에도 딱 좋은 계곡입니다.

2. 강원도 인제 미산계곡

강원도 인제 미산계곡

강원도 인제 미산계곡은 미산리 일대의 10KM에 이어진 물줄기를 말하는 계곡입니다. 산세가 화려하고 물 맑은 오지로 산세를 낀 좁은 계곡이지만 모래톱과 자갈밭 등이 형성되어 있어 텐트치기에 매우 적당할 뿐만 아니라 물길이 합수하는 물목이라 물고기도 많아 낚시나 천렵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미산계곡은 가족단위로 여행하는 피서객들이 낚시나 산림욕을 즐기면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공간입니다.

관련글 :  훗카이도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TOP 25

3. 경상남도 산청군 백운동계곡

백운동계곡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백운동계곡은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웅석봉에서 내려온 산자락이 덕천강가에 닿으면서 계류를 쏟아내는데 이 계곡이 바로 백운동 계곡으로 섬진강 물줄기의 시작점입니다. 트레킹과 백패킹 그리고 물놀이의 성지로 알려져 있고 남명 조식이 지리산 권역중 가장 아름다운곳이라 칭했던 만큼 경관 또한 매우 빼어나며 주위에 펜션 편의점등 다양한 인프라가 있어 놀기에도 편리한 곳입니다.

4.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계곡

아침가리계곡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계곡은 “난을 피해 편히 살 수 있는 곳” 이라는 곳으로 지칭된 곳으로 지금도 그 오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6.25 사변때도 아침가리계곡만큼은 군인들의 발길이 전혀 미치지 않았다고 하고 전쟁이 난 줄도 모르고 살았다고 하니 계곡의 깊이를 가름할 만 합니다. 이곳에는 총 4곳의 아침가리, 적가리, 연가리, 명지가리의 계곡을 두고 있으며 가장 유명한 곳이 아침가리입니다. 숨겨진 깊이만큼 봄이면 야생화 천국이 되고 여름이면 한기가 느껴질 정도로 시원한 피서지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관련글 :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BEST 10 - 맛집 포함

5. 충남 보령시 심연동계곡

충남 보령시 심연동계곡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심연동계곡은 성주계곡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마을이 깊은 골짜기 안에 있다고해서 심연동 계곡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성주산 계곡을 따라 흐르는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산세가 수려하기로 잘 알려진 계곡으로 골과 골 사이로 흘러내리는 곡이 깊고 경관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6. 충북 괴산군 화양구곡

충북 괴산군 화양구곡

충북 괴산군 화양구곡은 속리산 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주에서 동쪽으로 32KM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조선 중기에 송시열 선생이 이곳에 은거하면서 중국의 무이구곡을 본받아 화양동에 9곡을 지어 현재의 이름인 화양구곡이 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선유동 계곡과 7KM 거리에 있어 푸른 산과 맑은 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피서지입니다.

7. 경북 봉화군 구마계곡

경북 봉화군 구마계곡

경북 봉화군 구마계곡은 원시림 계곡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산세가 수려하고 물이 정말 맑은 최적의 야영지입니다. 태백산이 수원지인 구마계곡은 우리나라에서 물줄기가 가장 길어 100리나 되는 원시림 계곡으로 수질이 풍부하고 각종 민물고기도 많이 서식하고 있어 가족단위로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기암괴석과 절벽 그리고 산림욕을 다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홍콩에서 마카오 가는 방법

8. 경기도 가평군 명지계곡

경기도 가평군 명지계곡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명지계곡은 경기도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산인 명지산이 수원지입니다. 계곡의 입구인 명지산 주차장에는 편의점, 식당, 화장실, 민박집등이 갖추어져 있어 여름철 수도권의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며 계곡에 들어서면 계류의 양도 매우 풍부하고 맑은데도 암반위로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모습이 청량하기 그지 없습니다.

9. 경상북도 포항시 하옥계곡

경상북도 포항시 하옥계곡

경상북도 포항시에 위치한 하옥계곡은 사계절 내내 맑은 물과 풍광이 좋은 계곡으로 물놀이의 성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포항시 최북단에 숨은 계곡으로 상옥리에서부터 영덕군까지 20여리를 넘는 계곡길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동대산, 향로봉, 내연산 계곡이 합쳐진 영덕오십천의 발원지로 산림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계곡입니다.

10. 경상북도 문경시 쌍용계곡

경상북도 문경시 쌍용계곡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한 쌍룡계곡은 청룡과 황룡이 살던 계곡이라는 뜻으로 이름 지었다고 합니다. 문경시에서도 한참을 가서 농암면 깊숙이 자리잡고 있으며 깊은 산세만큼 문명에 오염되지 않아 원시계곡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계곡 입구에서는 맑은 계곡물과 산세를 즐길 수 있고 더욱 깊이 들어가면 지저귀는 새소리, 바람소리, 졸졸졸 물소리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