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하는 방법 2가지

   읽는 시간 2 분

스마트폰 이용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 겪어봤을 일이 간혹 의도치 않은 동작 때문에 곤란했던 적을 경험해보셨을텐데요. 아이폰보다 갤럭시가 더 심하며 이런 경우에는 갤럭시에 오동작 방지 필터를 설정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설정을 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하는 2가지 방법

1. 디스플레이에서 설정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

방지 필터 설정 2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에는 핸드폰 내에서 오동작 방지 필터를 직접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시면 여러가지를 체크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하단으로 쭉 스크롤을 해주시면 ‘오동작 방지 필터‘ 라는 것이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검색 기록 삭제 방법 ( 유튜브 포함 )

이것이 꺼져 있다면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 만약 이것으로 인해 불편하다면 꺼주시면 되지만 휴대전화가 주머니나 가방 속과 같이 어두운 곳에 있을 경우 의도치 않은 터치가 입력되지 않고 홀드 화면이 나타나니 꼭 설정을 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2. 주머니 안에서 핸드폰이 켜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

방지3

방지 4

방지 5

위 방식으로 보통 60%정도 오작동을 인식 못하게 할 수 있지만 터치 외에 어떠한 모션에 의해 화면이 켜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모든 모션 및 제스처를 해제하면 핸드폰 오작동을 멈추게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 해 주세요.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면 모션 및 제스처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를 들어가면 들어서 화면 켜기,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스마트 스테이 세 가지가 체크 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을 밤새 충전하면 안되는 이유

들어서 화면 켜기는 말 그대로 핸드폰을 들면 인식이 되면서 화면이 저절로 켜지는 것을 말하고 두 번 눌러 화면 켜기는 화면이 두 번 터치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는 기능, 스마트 스테이는 사용자가 핸드폰을 보고 있다는 센서가 인식 되면 화면이 켜진 상태를 유지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세 가지 기능을 모두 꺼 놓으면 핸드폰이 저절로 켜지지 않아 오작동 되는 것을 멈추게 할 수 있으니 위의 방법도 참고해서 꼭 꺼 놓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핸드폰을 하다 보면 가장 짜증나는 오동작 방지를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쓰면 핸드폰이 오작동 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