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하는 방법 2가지

스마트폰 이용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 겪어봤을 일이 간혹 의도치 않은 동작 때문에 곤란했던 적을 경험해보셨을텐데요. 아이폰보다 갤럭시가 더 심하며 이런 경우에는 갤럭시에 오동작 방지 필터를 설정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설정을 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하는 2가지 방법

1. 디스플레이에서 설정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

방지 필터 설정 2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에는 핸드폰 내에서 오동작 방지 필터를 직접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시면 여러가지를 체크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하단으로 쭉 스크롤을 해주시면 ‘오동작 방지 필터‘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꺼져 있다면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 만약 이것으로 인해 불편하다면 꺼주시면 되지만 휴대전화가 주머니나 가방 속과 같이 어두운 곳에 있을 경우 의도치 않은 터치가 입력되지 않고 홀드 화면이 나타나니 꼭 설정을 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2. 주머니 안에서 핸드폰이 켜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

방지3

방지 4

방지 5

위 방식으로 보통 60%정도 오작동을 인식 못하게 할 수 있지만 터치 외에 어떠한 모션에 의해 화면이 켜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모든 모션 및 제스처를 해제하면 핸드폰 오작동을 멈추게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 해 주세요.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면 모션 및 제스처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를 들어가면 들어서 화면 켜기,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스마트 스테이 세 가지가 체크 되어 있습니다.

들어서 화면 켜기는 말 그대로 핸드폰을 들면 인식이 되면서 화면이 저절로 켜지는 것을 말하고 두 번 눌러 화면 켜기는 화면이 두 번 터치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는 기능, 스마트 스테이는 사용자가 핸드폰을 보고 있다는 센서가 인식 되면 화면이 켜진 상태를 유지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세 가지 기능을 모두 꺼 놓으면 핸드폰이 저절로 켜지지 않아 오작동 되는 것을 멈추게 할 수 있으니 위의 방법도 참고해서 꼭 꺼 놓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핸드폰을 하다 보면 가장 짜증나는 오동작 방지를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쓰면 핸드폰이 오작동 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