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할 수 있는 개미퇴치 방법 6가지

   읽는 시간 3 분

굉장히 작은 개미는 밖에서 많이 돌아다니지만 집 안에 한 마리가 꼬이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꼬이게 되면서 여러가지 집 구조적 손상에 문제를 일으키는데요. 가끔 사람을 무는 개미도 있어서 집 안에 개미가 보인다면 빠르게 박멸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개미 퇴치법 개미퇴치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미퇴치 방법 6가지

1. 과일 사용하기

사용하기

과일로도 충분히 개미를 퇴치할 수 있는데요. 레몬이나 라임, 오렌지 등 감귤류 과일에는 소량의 독성이 있는데요. 이런 과일류들을 집에 놓게 되면 개미가 이 독성으로 인해 집 안에 들어오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칫 잘못하면 초파리와 같은 벌레들이 꼬일 수 있으니 최대한 물기 없이 건조 시켜서 놓는 것이 좋겠죠! 개미가 자주 꼬이는 주방의 경우에는 레몬을 갈아서 주스로 놔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식초 뿌리기

뿌리기

식초는 강한 향을 내뿜는데요. 개미는 이 강한 향을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식초로도 개미퇴치 방법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스프레이 공병에 물과 식초 용액을 5:5로 섞어서 싱크대나 개미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뿌려두면 개미가 사라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저번에 저도 사과 식초가 있길래 사과 식초를 5:5로 섞어서 뿌려보았는데요. 사과 식초의 경우 냄새가 너무 독하기 때문에 비추드리며 현미 식초나 향이 좀 약한 식초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유리 세정제/주방 세제

주방세제
개미퇴치법 베이킹소다

유리를 깨끗하게 해주는 유리 세정제와 식기 용품을 닦는 주방 세제로도 개미퇴치 방법으로 탁월 하다는데 알고 계셨나요? 개인적으로 냄새 나지 않게 개미퇴치 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저도 시골집에 가면 자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주방 세제와 유리 세정제를 스프레이 공병에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개미가 자주 꼬이는 곳에 뿌려주면 되는데요. 뿌린 후에는 미끄러울 수 있으니 깨끗하게 닦아줘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4. 커피 찌꺼기

개미퇴치약

커피를 좋아하거나 집에서 원두를 직접 내려서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라면 커피 찌꺼기 처리하는 것이 골칫덩어리일텐데요. 커피 찌꺼기로도 충분히 개미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개미가 나타나는 곳에 작은 종이를 놓고 그 종이 위에 커피 찌꺼기를 놓으면 커피 찌꺼기 냄새 때문에 집개미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커피 찌꺼기는 미네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물을 키우는 데 좋은 비료가 되니 만약 커피 찌꺼기가 많다면 식물에게도 한 번 씩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오일 사용하기

사용하기 1

페퍼민트나 티트리, 계피 등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은 개미 뿐만이 아닌 벌레들을 내 쫓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그만큼 강한 향을 내기 때문에 모기나 개미 등 벌레들을 내쫓는데 효과적입니다.

벌레나 개미가 자주 나타나는 하수구 등에 오일 몇 방울을 떨어트려 놓으면 되며 집 안에 향기까지 가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방법이겠죠?

6. 활석 가루 사용

개미퇴치 방법

개미가 들어오는 곳에 활석 가루를 깔아 놓으면 개미가 지나다니면서 내 뿜는 페로몬 흔적을 없애주기 때문에 다른 개미들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줍니다.

또한 개미가 이 가루를 먹게 되면 개미 기도를 막기 때문에 개미 박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식초 등 냄새나는 방법을 하기 힘든 아파트 개미 퇴치 방법에 적합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단, 아이가 어릴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개미퇴치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 6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봤지만 효과가 없다면 벌레 퇴치 해주는 업체가 많아 한 번 전체적으로 소독하면 도움이 되니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